[인터뷰 내용]

 

기자단 : 학생들이 ‘큐비트시큐리티’ 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대표님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로그분석 정보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회사입니다.
기자단 : 회사내에 특별한 복지제도가 있나요?
대표님 : 저는 커피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회사내에 특별한 복지제도라고 말하기엔 부끄럽지만 회사원들의 건강을 위해서 인스턴트 커피를 먹지 않고 직접 커피를 내려서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건강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자단 : 사내 분위기가 어떤가요?
대표님 : 와서 보시니까 어떠셨나요? 굉장히 좋은 것 같은데, 또 저희는 특별하게 이름을 영어이름으로 부르는 회사내의 규정이 있어요. 한국어에는 존댓말이 있는데 영어에는 존댓말이 없잖아요.
조금 더 평등하게 회사를 운영하고 싶은 마음에서 사원들을 각자 영어이름으로 말하고 있어요.
기자단 : 저희 학교와는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 관계이신가요?
대표님 : 제가 원래 컴퓨터 미디어 융학학과 교수직으로 일을 했었어요. 그때부터 가천대와 협력 관계가 시작되었던것 같구요. 학생들과는 꾸준히 교류하던 터라 현장실습을 왔던 친구들도 있었고, 실제로 가천대학교 졸업생이 저희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기자단 : 현장실습을 오게 되면 주로 무슨일을 하나요?
(현재, 하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컴퓨터공학과 3학년 ***학생이 답하였습니다.)
*** 학생 : 정말 공부 열심히 했어요. 1학기 동안 학교에서 배운것 보다 방학동안 회사에서 배운게 더 많은 정도로요. 대표님이 보안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라고 하시면 그거에 대해서 조사하고, 문서작업해서 검사맡고, 또 회사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는데 그 블로그 포스팅도 하고, 런칭 할 프로그램이 있으면 테스트 해보는 작업도 했었어요. 방학동안 정말 값진 경험했고, 많이 공부했어요.
기자단 : 인생 선배로써 학생들에게 꼭 해주실 말은 있으신가요?
대표님 : 공부 하세요! 이 한마디 정말 꼭 해주고 싶네요. 처절하게 공부하였으면 좋겠어요.
자신이 안맞는다. 라고 생각하기 전에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봤으면 좋겠어요.
다른 자격증이라던지, 공모전이라던지 스펙쌓기에 연연하는건 좋지않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공부를 하다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 공모전에 나가는 거지 공모전 나가서 수상하기 위해 공부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학생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은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어요.
기자단 : 회사에 입사하게 될 친구들이 어떤 것을 공부하였으면 하는지?
대표님 : 아무래도 보안 관련 기초 지식은 있었으면 좋겠어요. 회사에서는 완벽한 신입사원을 원하지도 않고, 기대감이 크지 않아요. 그렇지만 보안 관련 기초지식만 있었으면 좋겠고, 솔직했으면 좋겠고 열정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건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학생들도 마찬가지에요!
기자단 :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대표님 : 아까도 말했다 시피 공부 열심히 해요! 후회 없을 정도로. 그리고 책 많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특히, 추천해주고 싶은 책은 ‘논어’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네요. 소설책, 자기계발서 같은 책들은 읽지 않았으면 해요. ‘논어’ 꼭 읽어보세요!
기자단 : 대표님께 ‘큐비트시큐리티’란?
대표님 : 지금 현재 제 머릿 속을 채운 전부. 한 회사에 대표라면 다 같은 생각아닐까요?
가족을 제외하고 첫번째로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니까요.

 

 

 

[출처]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사업단  | 작성자 기업탐방기자단 김희영,이다은 학생

2017-01-21T11:46:04+00:00